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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- 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제한사항
- 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-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-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- 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- 1 ≤ board[0] ≤ 99
- 1 ≤ board[1] ≤ 99
- 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입출력 예keyinputboardresult
["left", "right", "up", "right", "right"] | [11, 11] | [2, 1] |
[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] | [7, 9] | [0, -4] |
처음 든 생각
- 케이스가 4개니깐 switch문 써야겠다
- board의 가로 세로도 고려해야하는데 길이를 구하려면 Math.floor을 써야겠다
- 배열을 반복문으로 돌리기 위한 함수 하나를 따로 만드는게 낫겠다
나의 답
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var answer = [0,0];
const move = (direction)=>{
switch (direction){
case "left":
answer[0] = Math.abs(answer[0] - 1)<=Math.floor(board[0]/2)
? answer[0]-1 : answer[0]
break;
case "right":
answer[0] = Math.abs(answer[0] + 1)<=Math.floor(board[0]/2)
? answer[0]+1 : answer[0]
break;
case "up":
answer[1] = Math.abs(answer[1] + 1)<=Math.floor(board[1]/2)
? answer[1]+1: answer[1]
break;
case "down":
answer[1] = Math.abs(answer[1] - 1)<=Math.floor(board[1]/2)
? answer[1]-1 : answer[1]
break;
}
}
for(const input of keyinput){
move(input)
}
return answer;
}
answer의 좌표를 배열로 선언했다.
move라는 함수를 새로 하나 만들어서 반복문으로 함수만 대입해주려고 했다.
switch 문을 통해서 각각의 방향에 맞춰 answer의 좌표값을 바꾼다.
board의 길이를 우선 비교한 후 값을 할당해줘야하기 때문에 절댓값으로 바꿔준 후 길이를 비교하고 이동해도 되면 값을 바꾸고 아니면 기존의 값을 그대로 쓰도록 코드를 구성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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